본문 바로가기

게임/온라인 게임

마비노기 '지금 로그인한 컴퓨터는 등록되지 않은 컴퓨터입니다' 해결 방법

마비노기에서 '지금 로그인한 컴퓨터는 등록되지 않은 컴퓨터입니다. 먼저 홈페이지에서 등록해주세요.' 오류 메시지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에 컴퓨터를 바꾸고 나서 마비노기가 업데이트를 했다고 광고를 하기에 찍먹이나 해볼까 하고 다운로드 후 실행을 했는데, 등록되지 않은 컴퓨터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등록되지 않은 컴퓨터라고 한다.
등록되지 않은 컴퓨터라고 한다.

 

 

그래서 마비노기 홈페이지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보안센터 버튼을 눌러서 새로 산 컴퓨터가 지정 PC가 안 되어 있나 하고 확인해 봤더니, 문제없이 잘 설정되어 있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다른 넥슨 게임은 멀쩡하게 잘 하고 있었거든요.

 

 

새로 산 컴퓨터는 이미 잘 등록되어 있었다.
새로 산 컴퓨터는 이미 잘 등록되어 있었다.

 

 

 

 

그렇다면 넥슨 보안센터가 아니라 마비노기 자체 보안센터를 찾아서 제 컴퓨터를 등록해야 한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눈에 잘 띄지 않는 곳에 위치해 있어서 찾는 데 애를 좀 먹었습니다...

 

 

마비노기 홈페이지 상단 메뉴에서 고객지원 > 보안 설정에 들어간다.
마비노기 홈페이지 상단 메뉴에서 고객지원 > 보안 설정에 들어간다.

 

 

마비노기 홈페이지 상단에 위치한 메뉴 중 고객지원 - 보안 설정에 들어가면 나오는 지정 PC 인증 창에서 좌측에 위치한 등록/관리 버튼을 누르면 지정 PC를 등록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이 곳에 PC를 등록해야 마비노기를 정상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것이었습니다.

 

 

컴퓨터가 넥슨 보안센터에 등록되어 있어도 마비노기 보안 설정에서도 다시 등록해야 한다.새 컴퓨터도 등록 완료!
새 컴퓨터 등록 완료!

 

 

새 컴퓨터를 구입한 후 넥슨 보안센터에 지정 기기로 등록했다 하더라도, 마비노기 보안 설정에서 따로 다시 한 번 더 등록을 해주어야 합니다. 처음에 이 사실을 몰라서 넥슨 보안센터에서 지정 PC를 풀었다가 다시 지정해 보기도 하고 별짓을 다 해봤었는데 해결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했습니다. 왜 이렇게 해 놓은 걸까요? 하마터면 복귀하기도 전에 접을 뻔했네요...

 

 

업데이트도 되었다고 하니, 이 김에 저도 프리시즌 기간 동안만이라도 접었던 마비노기를 복귀해서 잠시나마 찍먹을 해봐야겠습니다. 그러면 이상으로 마비노기 지정 PC 관련 오류 메시지 해결 방법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