냥코 대전쟁에서 업데이트된 야옹컴을 이용한 전투 스킵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바로 어제인 2023년 8월 2일, 냥코 대전쟁 12.5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업데이트 기념 레어 티켓을 받기 위해서 게임에 접속했더니 야옹컴 전투 스킵 기능이 해방되었다는 알림 메시지가 보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HELP 페이지를 체크하라는 문구가 있어 찾아보니 다양한 내용들이 적혀 있었습니다.
중요한 내용을 간추려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클리어한 이력이 있는 스테이지에 한해 야옹컴 2개와 통솔력을 소비하여 전투를 스킵하고 보수를 획득할 수 있다.
2. 야옹컴 아이콘을 2번 눌러주면 전투 스킵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3. 이때 트레저 레이더와 고양이 박사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4. 하루에 10회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 가능 횟수는 0시에 리셋된다.
5. 스킵 기능을 사용할 수 없는 스테이지가 존재한다. ex) EX 스테이지, 좀비 습격 중 스테이지, 챌린지 배틀, 냥코 도장 등
이제 설명도 다 읽어 봤으니 직접 전투 스킵 기능을 사용하러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개다래 열매도 모을 겸 개다래 스테이지에서 사용해 보기로 했습니다.
기존 야옹컴의 설명 아래에 아이콘을 한 번 더 탭하면 성능이 대폭 업그레이드된다는 문구와 CLEAR! 스테이지의 전투를 스킵할 수 있다는 문구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야옹컴을 두 번 누른 상태에서 전투 개시 버튼을 눌러보겠습니다.
EX 스테이지가 있는 스테이지의 경우 전투 스킵 기능을 사용하면 EX 스테이지는 출현하지 않는다는 경고 문구, 스코어 보상 스테이지의 경우 스코어 보상을 획득할 수 없다는 경고 문구와 함께 오늘 사용할 수 있는 전투 스킵 횟수가 얼마나 남아 있는지도 알려줍니다. 이제 '예' 버튼을 눌러보겠습니다.
이렇게 전투 없이 바로 스테이지 클리어 경험치와 드롭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야옹컴은 성능이 그닥이라 특정 스테이지에서만 사용되는 아이템이었는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경험치 스테이지, 개다래 스테이지, 강습 후반 스테이지, 강림 스테이지, 각종 캐릭터 드랍 스테이지 등 활용할 수 있는 곳이 많아질 것 같습니다. 고양이 박사, 트레저 레이더와의 조합도 기대됩니다. 하지만 모든 스테이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니 꼭 사용 가능 여부를 미리 알아보시고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이상으로 냥코 대전쟁 야옹컴 전투 스킵 기능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